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미국 생생후기


[생활후기]캐나다 ILAC & 밴쿠버 어학연수 후기

Q. 어학연수 목적 / 국가 및 학교 선정 이유

저는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에서 2년 이상 근무를 하다가 커리어를 바꾸기 위해 이곳에 오게 됐습니다. 하고 싶은 일이 이전과 전혀 다른 직종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해외 경험을 쌓으면서 커리어를 빌드업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캐나다로 정한 이유는 다른 나라에 비해 동양인에 대한 인종차별이 덜 하다고 들었고, 밴쿠버에 와보니 실제로 중국,일본,인도,남미 등 다양한 인종이 이곳에 살고 있습니다. 학교를 ILAC으로 선정한 이유는, 동양인 비율이 적고 유럽이나 남미쪽에서 오는 학생들이 많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Q. 프로그램 및 학교, 유학생활에 대해 소개

(1) 현재 공부하는 프로그램과 학교, 분위기, 장단점 등 소개

제가 현재 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10개월 짜리 Customer Service Co-op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9월 학기에 시작해서 그런지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10대들과 20대 초반 학생들이 많은 편입니다. 20대 중반도 조금 있지만 후반은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분위기는 다들 열심히 하고, 그룹으로 모여서 토론하고 PPT 발표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일방적으로 듣는 수업이 아닌, 함께 참여하는 수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ESL 수업이 아니라서 학생들 영어 실력이 대체적으로 아주 능숙합니다.?

(2) 학교 액티비티, 학교 생활 등 유학생활에 대한 소개

코로나와 비가 많이 오는 시즌에 와서 현재 학교에서 하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하지만 내년 여름에는 밴프 등 투어 프로그램 일정이 있는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학교 생활은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록 재밌습니다. 

말도 더 많이 하게 되고, 주변에 놀러 갈 곳도 많아서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3) 숙소(기숙사/홈스테이/쉐어하우스)에 대한 소개

저는 homestaybay라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적으로 홈스테이 하우스를 구했습니다. 

저는 강아지를 데려왔는데, 호스트 분도 개와 고양이를 키워서 흔쾌히 받아주셨습니다. 

운 좋게 좋은 집을 구해서 아주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고,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이곳에 지낼 것 같습니다. 

보통 이곳에 온 친구들은 임시로 숙소를 구해서 한두달 정도 지내면서 새로 사귄 친구들과 룸쉐어를 하거나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는 편입니다. 

막상 와보면 집이 사진과 다른 경우도 있고, 음식이나 같이 지내는 사람들이 안 맞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Q. 어학연수를 준비하면서 종로유학원에서는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저는 종로유학원 강남점 김소진 선생님께 상담을 받았는데요, 너무 많은 도움을 주셔서 어디서부터 적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음 우선 비자, 신체검사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 체크해주셨고, 비자 신청도 직접 해주셨습니다. 최근 코로나 때문에 입국 절차가 까다로웠는데요, 수시로 변하는 상황에 대해 직접 알려주셨고, 덕분에 저는 좋은 타이밍에 편하게 입국할 수 있었습니다. 현지에 와서도 종로유학원 밴쿠버 지사를 연결해주셔서 궁금하거나 어려운 일이 있으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었습니다.

 

Q. 어학연수를 마친 이후의 계획

저는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서, 새로운 커리어 준비를 할 거고, 직장인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토익 점수도 갱신하고, 면접 준비도 하면서 3~4개월 정도 준비 시간을 갖게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이곳에서 제가 원하는 직장을 얻는다면, 더 머무를 생각도 있습니다.

Q. 선배로서 현재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일단 뛰어들어서 부딪혀보세요! 밴쿠버는 특히 물가가 비싸기 떄문에 한국에서 가져올 수 있는 거는 최대한 많이 가져 오시고요~ 도착해서 혼자 여행도 많이 다니고 최대한 많이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이성친구 사귀는 게 영어실력 늘리는 지름길이지만, 그게 어렵다면 캐내디언 호스트 집에 살거나 다른 나라에서 온 친구들을 많이 사귀셔서 매일 영어로 대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따로 공부하지 않는다면 저절로 영어실력이 드라마틱하게 늘진 않습니다. 뭐든지 자기 하기 나름입니다. 열심히 하셔서 유학생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