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 리포터 관련 변경 및 문의사항은 reporter@coei.com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영국] 본머스 지역 소개 & 선택 이유
hyun | 기타 | 2024.03.26

안녕하세요! 저는 영국 본머스에서 어학연수 중인 L 입니다 :)

오늘은 제가 본머스를 선택한 이유와 함께 지역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본머스는 영국 남부 도싯주에 위치한 해안 도시입니다. 

 

 

런던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요.

규모가 큰 도시가 아닌 데다가,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영국인들에게는 ‘은퇴 후 살고 싶은 도시 1위’로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제가 본머스를 선택한 첫 번째 이유가 바로 이 분위기 때문인데요. 

저는 영국에 도착하기 전, 유럽의 다른 대도시에서 거주했던 터라 북적거리기보다는 차분한 도시를 원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특히 겨울에 본머스에서 생활한다면 지루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두 번째 이유는 바로 날씨입니다. 본머스는 남부에 위치한 만큼 영국에서 가장 날씨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2월부터 본머스에서 생활하고 있는데, 런던이나 다른 도시에 비해 화창한 날이 많은 게 사실인 것 같아요. 

그럼에도 영국인만큼 비가 오고, 흐린 날도 많습니다. 

요 근래에는 날이 맑으면 춥고, 춥지 않으면 비가 오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요.

 

 

마지막 이유는 비교적 저렴한 생활비입니다! 

영국은 전체적으로 물가가 비싼 편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중 본머스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장바구니 물가보다는  집 값, 등록금 그리고 외식 물가에서 차이가 큰 것 같아요. 

본머스와 근교 도시들에서는 외식하더라도 서비스 차지가 많이 붙는 편이 아니고, 

한국의 외식 물가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대체로 수용할 수 있는 가격인데, 런던은 그렇지 않았거든요. 

제 주변의 다른 유학생들도 이 이유로 본머스를 선택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머스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안 근처부터 둘러보자면, 본머스 피어를 기준으로 West, East Beach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본머스 피어에는 집라인과 아쿠아리움이 있어서 둘러보실 수도 있어요. 이전의 사진들에서는 피어에 위치한 대관람차를 찾아볼 수 있었는데, 

현재는 대관람차가 없는 상태입니다. 

West beach 쪽으로 걸어가면 Poole에 속하는 Sandbank까지 이어지고, East beach의 경우 Hengistbury Head beach 쪽으로 이어집니다. 

러셀 꼬뜨 아트 갤러리&뮤지엄도 East Beach의 위쪽에 위치해 있어요. 

둘 중 어느 방향으로 걸어도 산책하기 좋으니 날씨가 좋은 날에 산책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피어에서 위쪽으로 올라가면 로우어 가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역시 걷기 좋게 조성되어 있고, 미니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 주변으로 다양한 펍과 레스토랑 등이 모두 모여있어요.

 

 

로우어가든스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왼쪽에 BH2 건물이 보이는데요. 

영화관인 ODEON을 비롯해, 다양한 식당과 Escpape room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 Ground floor에 위치한 Yogoo! 에서는 프로즌 요거트를 파는데, 맛있어서 친구들과 자주 먹으러 가고 있어요.

 

 

BH2 건물을 지나면 본머스 스퀘어가 나옵니다. 본머스 스퀘어 위쪽으로 이어지는 거리는 쇼핑 겸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본머스에는 Avenue 쇼핑센터가 있긴 하지만 흔히 생각하는 대형 쇼핑센터가 없어서 이 거리에서 쇼핑하거나,

다른 도시의 쇼핑센터를 이용해야 한답니다ㅠㅠ 의류점으로는 Primark, Zara, JD sports 등이 있고, 

Boots와 Superdrug 그리고 Bobby’s에서 화장품류를 구입하실 수 있어요. 

 

 

또, 직접 만드는 인형으로 유명한 Build a Bear workshop도 이 거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편, 로우어 가든에서 오른쪽 거리로 올라가도 역시 다양한 음식점과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영국 코스메틱 브랜드로 유명한 Lush가 이 근처에 있습니다.

 

 

본머스 다운타운을 제외하고 소개드릴만한 지역은 Westbourne과 Landsdowne이 있습니다.

먼저 Westbourne은 제가 다니는 KAPLAN이 있는 곳인데요, 본머스 다운타운에서 버스로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Westbourne Arcade를 중심으로, M&S foodhall과 Tesco, 각종 레스토랑 등을 찾아볼 수 있어요.

Landsdowne에는 Kaplan 기숙사와 다양한 아시안 푸드, 그리고 스포츠 펍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본머스에 대해 궁금했던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소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영국]
hyun 리포터의 다른 소식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