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창
안녕하세요~
아니요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교환학생 후기

[1월학기] 최*후 학생 체험기

    1. 교환동기

 

초등학교 저학년때부터 미국에서 살고자 하는 꿈이 있었다.
5학년때 필리핀 어학연수를 다녀오면서 그 꿈은 더 커져만 갔고 

이번에 부모님의 도움으로 교환학생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참여할 수 있었다

 

2. 현지생활

 

생각만으로는 미국은 매우 화려하고 자유롭기만 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 미국생활은 더 화려했고 자유속에 의무가 있음을 알게 해 주었고

친구들이 정이 많아서 내가 외로워하지 않게 잘 대해주고 도와주었고 미국이란 나라에 대해 좀 더 많이 아는 기회가 되었다.

 

 

   

 

3. 학교생활

 

학교수업은 한국보다 짧고 난이도가 좀 더 쉬웠다 스포츠 활동이 활발하게 할 수 있어 더 좋았다
그리고 스포츠 경기가 있는 날은 친구들 대부분이 와서 같이 응원하고 즐기는 부분이 정말 인상 깊고 좋았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학교행사가 다양하고 즐거워서 대부분 재미있고 좋았다

 

 

     

 

4. 호스트 생활

 

내 호스트는 또래 친구 한명과 부모님이 계셨는데 항상 의견을 존중해 주시고 세심한 배려를 해 주셔서 너무 좋았다
학교 생활과 소통을 위해 애써주신 것 너무 감사하다. 항상 감사했는데 내가 좀 더 살갑게 해드리지 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5. 도움이 되는 글

영어가 유창하지 않다면 처음 몇 달간은 영어소통을 위해서 힘을 썼으면 좋겠다.
나는 처음 몇 달간 한국친구들과 SNS를 통한 소통을 자제했고 한국말을 쓰지 않으려고 한국문화를 멀리했다 (인터넷 서핑외)
영어 소통을 위해 미국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 말을 하는 게 좋다
그러기 위해 스포츠 활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같이 운동하면서 정말 놀라운 속도로 학교에 있는 거의 모든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다.

 

 

   

 

학생 진학 사례 (종로유학원 작성)

최*후 학생은 미국 미네소타주 공립학교에서 11학년 2학기로 배정 받은 후 12학년 1학기까지 마쳤습니다.

이 학생의 경우 학업을 한학기만 더 마친다면 미국에서 졸업이 가능한 케이스였습니다.

종로유학원에서는 한학기만으로도 졸업이 가능한 캔자스주 사립학교 한곳을 추천하여 2017년 6월 미국 졸업장을 받게 하였습니다.  

 

이후 학생은 미국 2+2 커뮤니티 컬리지 편입제도를 종로유학원에서 추천받아

2017년 8월 현재 서부 SANTA MONICA COMMUNITY COLLEGE, BUSNIESS 학과를 1학년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좋은 성적을 유지하여 3학년은 UCLA 나 UC 버클리로 편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최*후 학생 진학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