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메뉴버튼

상담센터

마이페이지
카톡상담

카톡상담

상담예약

상담예약

유학Q&A

유학Q&A

견적요청

견적요청

학교검색

학교검색

[학교뉴스] 하버드 신입생 선발과정 변경 ‘SAT II 안 봐도 돼’

2014. 05. 26

하버드 대학이 SAT II 과목시험(Subject Test) 점수가 없는 학생들도 학부 신입생 선발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하버드대 홈페이지에 실린 신입생 선발과정 안내에 따르면 경제적 이유로 SAT II 과목시험 응시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운 학생 등은 지원할 때 해당 점수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하버드대는 학부 신입생 선발 때 일반적으로 SAT I이나 ACT 점수를 요구하며 SAT II 과목시험의 경우 두 과목의 점수를 제출하도록 해왔다.

이 대학은 그러나 “표준화된 시험은 전체 전형과정 가운데 한 부분일 뿐이며 학생들의 지원서는 제출된 정보 전체에 근거해 평가될 것”이라며 “과목시험을 볼지는 전적으로 학생들에게 달려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SAT 과목시험은 전형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의 경우 과목시험으로 자신의 학업 성취도를 더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며 “외국인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과목시험 점수를 제출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SAT 과목시험을 치르려면 기본 등록비 24.50달러에 언어 듣기시험은 24달러, 다른 과목들은 1과목 당 13달러를 내야 한다. 미국 이외 지역에서 시험을 보면 추가 응시료가 붙는다.

하버드대는 올해 학부 신입생 선발 전형에서 3만4,295명의 지원서를 받아 이 가운데 5.9%를 합격시켰다.
 
[출처-코리아타임즈]

(주)종로유학원 | 대표자 : 이규헌 | 사업자등록번호 : 101-81-78682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36 서울파이낸스센터 7층 (04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