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메뉴버튼

상담센터

마이페이지
카톡상담

카톡상담

상담예약

상담예약

유학Q&A

유학Q&A

견적요청

견적요청

학교검색

학교검색

추천 맛집

캐나다 오베르주 뒤 포미에 Auberge du Pommier

관**

20131011-15.gif
20131011-16.gif
토론토 맛기행을 시작한지 어느덧 6주. 바야흐로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 고급 레스토랑으로 맛집 탐방을 떠나볼 시점이 도래했다. 노스욕 중심부인 영 앤 욕밀스 북쪽 윌리엄 카슨 맞은 편에 위치한 오베르주 뒤 포미에가 바로 이번주 맛집 탐방 대상이다. 주변 KPMG빌딩과 에반젤 사원(Evangel Temple) 건물에 가려 있으나 영롱한 보석처럼 존재감을 나타내는 오베르주를 이미 경험해 본 운좋은 독자들이라면, 이 아늑한 프렌치 레스토랑이 점프(Jump), 카누(Canoe), 비프스 비스트로(Biff’s Bistro) 등 익히 알려진 고급 레스토랑들을 아우르는 올리버 앤 보나치니(Oliver & Bonacini) 계열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수년전 필자의 기억속에 가장 아름다운 결혼식 및 가장 맛있는 피로연 장소로 기억된 추억을 떠올리며, 오베르주를 방문했다. 놀랍게도, 장작을 때는 벽난로, 대형 꽃 부케, 전시된 와인병, 조각상, 모울딩이 여전히 예전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필자를 반갑게 맞이했다. 식객 여러분! 이제 극강의 맛을 선보이는 오베르주로 들어가 볼까요!          

20131011-18.gif우선, 식욕을 돋우기 위해 송로버섯, 캐비어와 함께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프아그라 테린(Foie Gras Terrine - $27)을 주문했다. 입에 들어가자 마자 육즙이 입안을 촉촉히 적시며 눈 녹듯 순식간에 사라져 버렸다. 거위 혹은 오리 간 파테(pate)로 불리는 프아그라는 아주 얇게 저며 나오는데 과히 천상의 맛에 버금갔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프아그라는 몇 년에 한번 맛을 볼 수 있다면 족하다. 매번 고급 레스토랑에 갈 때 마다 시켜 먹는 남용보다는, 절제하여 음미하는 것이 세계 3대 진미에 대한 합당한 대우가 아닐까? 동물학대 논란도 있으나, 논외 주제인 관계로 다음 음식 소개로...    
 
주요리로 주문한 브레이즈드 케일(braised kale), 꼬마 당근, 알감자, 육즙소스(natural jus)가 곁들어 나오는 닭가슴살 구이 (roasted chicken breast - $22)는 완벽 그 자체였다. 닭 가슴살은 퍽퍽하지 않고 적당히 촉촉하고 부드러웠다. 혹, 완벽하다는 말을 남발하는 것은 아닐까 자문했으나, 솔직담백한 성격의 육식녀인 필자 입맛에 완벽하다는 말 외에 별다른 형용사가 떠오르지 않았다. 분명한 것은  누구에게 추천해도 실망시키지 않을 안전한 요리임에 틀림없다.   
 
일행이 구운 적피망, 구운 주키니, 쿠스쿠스 샐러드, 향료첨가 생크림(spiced creme fraiche)이 함께 나오는 어린 양고기 꼬치(Lamb Brochette - $27)를 주문했다. 프레젠테이션이 무척 빼어났고, 닭가슴살 구이 만큼 육즙이 살아있어 보였다. 어린 가축을 도축하는 잔인함으로 어린 양고기와 송아지 고기를 먹지 않아 맛을 보지 않았지만, 동행이 맛있게 먹는 모습만으로도 그 맛을 익히 짐작 할 수 있었다.
 
20131011-17.gif식사를 끝내고 디저트로 ?철 과일 셔벗(Seasonal Sorbets & Fruits - $12)을 주문해 나눠먹기로 했는데, 3가지 다른 과일 위에 3가지 맛의 얼음 셔벗이 토핑으로 올려져 나왔다. 눈과 혀를 즐겁게 만드는 오감만족 디저트는 상큼함으로 정찬을 깔끔히 마무리하기에 제격이었다. 마지막으로 커피와 차를 마시며 만족스럽게 식사를 마무리했다.
 
오베르주는 잔당 $10에서부터 병당 $1,400에 달하는 프랑스산 보르도 와인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종류의 와인을 보유하고 있다. 혹, 특별한 저녁, 특별한 사람을 위해 아껴 둔 좋은 와인이 있다면,  코르키지(corkage) 비용 $35을 지불하고 외부 와인도 반입 가능하다. 단, 병당 $10이건 $1,000이건 똑같이 $35을 내야하기 때문에, 현명히 판단하여 함께 한 사람과 기억에 남을 소중한 시간을 만드시라! 오베르주는 비즈니스 모임에도 적격이며, 로맨틱한 만남에도 손색 없는 아주 특별한 장소다. 걱정 붙들어 메시고, 매분 매초 맛있게 드세요!

4150 Yonge Street, Toronto (south of Highway 401)
Telephone: 416-222-2220
http://www.oliverbonacini.com/Auberge-du-Pommier.aspx
 

분위기: 고급스러움, 로맨틱함, 고상함, 비즈니스
메뉴 스타일: 고급요리, 점심 식사, 저녁 식사, 코스요리 1인 $100(와인 주문시 $150), 채식 코스요리 1인 $85(와인 주문시 $135) 
바: 모든 주류 취급, 500종 이상 와인 보유, $35지불시 외부 와인 반입가능
영업시간 : 점심: 월-금11:45am-2:30pm
               저녁: 월-목 5:30pm-9:00pm
               금-토 5:30pm-9:30pm
예약: 가능 웹사이트 http://www.oliverbonacini.com/OurRestaurants/Auberge-du-Pommier/Reservations.aspx 혹은 전화 416-222-2220
서비스: 훌륭함
휠체어 진입: 불가
가격대: $200 / 와인을 곁들인 2인 식사 기준(와인에 따라 가격 상이)
주차: 지하 주차장 이용, 엘리베이터 없음, 레스토랑 주차확인증 제시시 오후 5시반 이후 무료.
 
http://www.koreatimes.net/?mid=kt_weekly_korea&category=293832&document_srl=309078

(주)종로유학원 | 대표자 : 이규헌 | 사업자등록번호 : 101-81-78682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36 서울파이낸스센터 7층 (04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