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메뉴버튼

상담센터

마이페이지
카톡상담

카톡상담

상담예약

상담예약

유학Q&A

유학Q&A

견적요청

견적요청

학교검색

학교검색

생활후기

캐나다 토론토 어학연수 후기

이**

Q. 어학연수 목적 / 국가 및 학교 선정 이유

제가 어학연수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해외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배우고, 무슨 일이든 한번 부딪혀보는 경험이 

어떤 방식으로든 인생에 있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언어를 공부함과 동시에 여행도 즐길 수 있다는 것, 

또 해외 경험이 향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도 고려해 어학연수를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미국식 영어(발음)에 익숙하다 보니 미국이나 캐나다 중 한 국가를 선택해야 했는데, 

환율도 캐나다가 훨씬 싸고 또 미국은 정치적 상황이 안 좋다 보니 캐나다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회화 실력을 많이 늘리고 싶었기 때문에 회화 위주의 수업이 이루어지는 곳을 선호했습니다. 

또 너무 딱딱하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어학원을 원했기 때문에 EC Toronto를 선택했습니다.

 

Q. 프로그램 및 학교, 유학생활에 대해 소개

(1) 현재 공부하는 프로그램과 학교, 분위기, 장단점 등 소개

현재 저는 중급(Intermediate)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교재 한 권으로 수업하고, 교재에 나오는 여러가지 주제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눠야 합니다. 

각 주제마다 중요한 문법도 다루고, 짧은 에세이나 이메일 등과 같이 글쓰기 수업도 합니다. 

물론 본인이 향상시키고 싶은 부분에 맞춰서 수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화 / 쓰기 / 토플, 아이엘츠 등 시험 준비 / 비즈니스 수업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회화 실력을 높이는 게 중요한 목표였어서 다른 어학원보다는 한국인이 적다는 EC를 선택한 거였는데, 

생각보다 한국인이 많습니다. 

제가 듣는 중급 수업에 특히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EC가 특이한 게, 오전 수업/오후 수업이 나눠져 있어서 이를 테면 월수금은 오후 수업을 들어야 하고, 

화목은 오전 수업을 들어야 하는 식입니다. (상급 코스는 매일 오전 수업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청한 사람에 한해서 40분 정도 진행되는 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2) 학교 액티비티, 학교 생활 등 유학생활에 대한 소개

어학원과 연결된 여행사 직원이 항상 상주해 계셔서, 아무때나 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퀘벡, 몬트리올, 벤쿠버와 같은 다른 지역 관광이나 

가까운 미국으로의 관광, 또 하키 경기 관람이나 콘서트 관람 등 테마가 많습니다. 

그리고 여행사 통해서 여행을 가거나 행사에 참여한다면 출석 인정이 됩니다.

다만 어학원에서 단체로 어딜 데리고 간다거나 그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여행이나 다른 활동들은 온전히 개인의 자유에 맡기는 듯합니다.


저는 어학원 생활에 무척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말이 없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 여기서는 말을 정말 많이 하고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질문을 하거나 코멘트를 한다고 해서 눈치를 주는 분위기도 아니거니와, 

외국인 친구들과 말을 하려면 무조건 영어를 사용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어학원 생활을 마치고 영어를 잘 구사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영어를 자신감 있게 내뱉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3) 숙소(기숙사/홈스테이/쉐어하우스)에 대한 소개

저는 어학원에서 지하철 타고 40분 정도 거리에 있는 홈스테이에서 살고 있습니다. 

평소 한국에서 통학하던 거리보다 훨씬 짧아서 저는 매우 편하게 다니고 있습니다. 

방도 생각보다 널찍하고 깨끗합니다. 

집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홈스테이는 1일 3식이 제공되는데 

원하는 식재료나 메뉴를 말씀드리면 바로 구비해두시고 만들어주십니다. 

한식도 많이 만들어주시고, 디저트나 과일도 많이 챙겨주십니다. 

여기 와서 살이 빠질 거라 생각했는데, 오히려 살쪄서 돌아갈 것 같습니다. 

저녁은 혼자 먹을 때도 있고 홈맘과 함께 먹을 때도 있는데, 

불편할 거라 생각했지만 같이 영어로 대화하면서 먹는 게 생각보다 재밌고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식비도 아끼고, 정 많고 친절하신 분들이랑 함께 살 수 있어서 저는 기숙사 대신 홈스테이 적극 추천합니다!

 

Q. 어학연수를 준비하면서 종로유학원에서는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물론 해외에 있는 어학원과 직접 컨택하고 숙소를 직접 찾아볼 수도 있지만, 

오랫동안 또 전문적으로 이 일을 해왔던 종로유학원과 함께 어학연수를 준비했던 것이 

시간 면에서도 효율적이었고 심적으로도 부담이 덜했습니다. 

많고 많은 어학원 중에서 나에게 잘 맞을 곳을 혼자 찾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종로유학원에서의 상담을 통해 저는 제 선호를 구체화할 수 있었고, 

선택한 어학원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숙소도 종로유학원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학생들로부터 좋은 피드백을 받은 곳으로만 추천해주시기 때문에, 안심하고 연수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Q. 어학연수를 마친 이후의 계획

아마도 복학을 할 듯합니다. 

복학해 남은 학기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취업을 준비해야겠지만, 확실히 정해진 건 없습니다. 

제가 어학연수를 가겠다 결심한 이유 중 하나가 앞으로 뭐 해먹고 살지, 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주어진다는 것이었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Q. 선배로서 현재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는 연수를 떠날 모든 준비를 마친 이후에도 캐나다에서 잘 생활할 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영어로 말은 할 수 있을지, 친구를 사귈 수는 있을지, 낯선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등에 대해서 끊임없이 걱정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와보니 사람 사는 데 다 똑같구나,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저는 저 스스로를 부끄러움도 많고 도전적이지 못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이곳의 분위기와 환경 자체가 저를 좀 더 대담하고 수다스러운(?) 사람으로 바꿔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너무 두려워 말고 해외 생활 해보고 싶었던 분들은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정말 별거 아니니까요.

 

(주)종로유학원 | 대표자 : 이규헌 | 사업자등록번호 : 101-81-78682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36 서울파이낸스센터 7층 (04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