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메뉴버튼

상담센터

종로유학원 SITEMAP

프로그램

고객후기

고객서비스

유학가이드

종로유학원

마이페이지
카톡상담

카톡상담

간편문의

간편문의

상담예약

상담예약

유학Q&A

유학Q&A

견적요청

견적요청

학교검색

학교검색

해외리포터 > [캐나다]

Grouse Mountain 후기

dasom | 생활(맛집,여행등) | 2025.05.07

안녕하세요!
오늘은 North Vancouver에 위치한 Grouse Mountain 하이킹 후기입니다!

 



어학원 친구들 중 한명이 이런 액티비티와 운동을 좋아햐서, 저도 종종 함께하고 있어요??
이번엔 9명의 치어학원 친구들과 저 포함 총 10명이서 Grouse Mountain 하이팅을 다녀왔어요!
다운타운에서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라서 자차 없이도 충분히 이동 가능힙니다!
이 산은 가파르고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하산은 무조건! 곤돌라를 이용해서 하산해야합니다!
오프라인 구매보다 온라인 구매가 약 5$정도 더 저렴하니 미리 온라인 결제 추천해요!
(온라인 당일구매도 가능)




준비물로는 물(500~1000ml), 편안한 신발과 복장, 간식 등이 필요해요.
등산 중에는 덥지만, 정상에 오르면 눈이 쌓여 이을 정도로 공가가 아직 차가우니, 여러겹 입고 가는거 추천합니다!
물은 정말 필수였어요.. 500ml 준비해간거 다 마셨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먹어줄 작은 초콜릿 등 간식!
+ 저희는 정상에서 먹을 간단한 샌드위치 등 도시락도 준비해갔어요

약 2,800여개의 계단이 있다고 유명한 산인데요..!
저는 사실 한국에서는 등산? 절대 안가던 사람이였어요
가끔 달리기도 하고 헬스장가서 근력 운동은 했지만-
이번 등산은 정말 힘들었답니다.. 제 체력에 스스로 경악



그래도 이 산은 1/4, 2/4…, 1/40, 2/40, 3/40… 등 진행 경과를 알려주는 표지판이 있었어요!
진짜 이거 아니였음 두배, 세배로 힘들었을거에요
10명의 친구들이 다같이 움직이진 못하고, 체력 비슷한 친구들끼리 3그룹정도로 나뉘어서 등산했답니다!
저와 함께 오른 친구와 체력이 비슷해서, 1/40마다 한번씩 쉬어가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결국 올랐어요.
빠를 사름들은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는데, 저희는 약 2시간정도 걸렸답니다ㅎ
등산 초반에는 작은 계단들이 너무 많아 힘들었다면, 중반에는 높은 돌계단과 작은 계단의 콜라보로 너무 힘들었고,
마지막 1/3정도는 약 허벅지 높이의 돌계단들을 거의 기어 올랐는데요!
진짜 마지막엔 제가 여길 오르고 있다는 사실이 좀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막 나와서 즐겁게 올랐어요
정말 마지막 구간에는 위에 쌓인 눈이 녹아서 돌 위로 흐르는 물을 참방참방 밟으며 올라갔답니다!
혹시 가시는 분들은 정말 조심! 또 조심! 하면서 신중히 오르셔야 할 것 같아요.

 



정상에 올라서 카페테리아에서 저 멀리 Stanley Park, North Vancouver를 내려다 보는데,

탁 트인 경치에 성취감까지 정말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
지금까지의 2시간이 정말 의미있었다-라는게 훅 와닿았어요
준비해간 샌드위치와 과일을 나눠먹고, 그리즐리 베어를 보러 갔어요.

 



약 10분정도 열심히 눈길을 걸어가니 그리즐리 베어 2마리가 있더라구요!
낮시간인데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어서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Grouse Mountain 200% 즐기고 왔어요
하산할땐 미리 구매한 곤돌라를 타고 내려왔는데, 1인당 21$, 약 8분만에 빠르게 내려왔답니다ㅎㅎ..
밴쿠버에서 유학을 하고 있거나 예정인분들!
취미로 하이킹은 어떠세요? 저는 다음 하이킹은 어디로 갈지 벌써 고민중이랍니다ㅎㅎ
날씨 좋은 날, 벤쿠버에서 다양한 경험 많이 즐기시길 바라며 마무리할게요 !
감사합니다??

 

(주)종로유학원 | 대표자 : 이규헌 | 사업자등록번호 : 101-81-78682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36 서울파이낸스센터 7층 (04520)